Make Unreal REAL.
article thumbnail
The Ultimate Git Course - with Applications in Unreal Engine

 

 

Remote Repository (origin)

전체 Commit 그래프를 저장한다.

 

Local의 commit을 Remote에 적용하는 것을 Push라고 한다.

내 Local 버전이 Remote와 비교해 최신 버전이 아니면 Push할 수 없다.
이를 통해 Remote와의 Merge conflicts를 발생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누군가 Remote에 적용한 변경 사항을 나의 Local에 적용하는 것을 Pull이라고 한다.

 

실제로는 origin을 Upstream으로 지정할 경우 다음와 같이 동작한다.

 

Push

1. Local의 변경 사항을 Local의 Remote Tracking Branch에 Merge한다.
2. origin에 Remote Tracking Branch의 변경 사항을 Merge한다.

 

Pull

1. Local의 Remote Tracking Branch에 origin의 변경 사항을 Merge한다.
2. Remote Tracking Branch의 변경 사항을 Local에 Merge한다.

 

origin과 Local의 Merge conflicts

1. Local에서 충돌을 해결하여 새로운 commit을 만든다.
2. Local에서 수정된 부분, 충돌이 해결된 부분, origin에서 수정된 부분이 포함된 commit을 origin에 Push한다.

'Unreal Engine > The Ultimate Git Course in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Git의 Interactive Rebase  (0) 2023.01.20
SSH  (0) 2023.01.20
Git의 Rebase  (0) 2023.01.19
Git의 Merge  (0) 2023.01.19
Git의 Branch  (0) 2023.01.19
profile

Make Unreal REAL.

@diesuki4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

검색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