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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Ultimate Git Course - with Applications in Unreal Engine

 

 

Git은 데이터를 여러 개의 스냅샷으로 관리한다.

 

commit할 때 commit 오브젝트가 생성된다.

 

commit 오브젝트

  • Staging Area (Index)에 있던 변경 사항들로 구성된 스냅샷에 대한 포인터
  • Author, Committer, 타임스탬프 등 기타 정보
  • 부모 commit의 포인터

 

Branch 포인터

현재 Branch에서 가장 마지막 commit을 가리키는 포인터
새로운 commit이 생성될 때마다 자동으로 갱신된다.

 

새로운 Branch를 생성하는 것은 가장 마지막 commit을 가리키는 또 다른 포인터를 만드는 것이다.

 

현재 어떤 Branch에 있는지는 HEAD 포인터에 의해 결정된다.

 

Branch를 변경하는 것은 HEAD 포인터가 가리키는 Branch 포인터를 바꾸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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