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article thumbnail
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BP_InventoryBackpack Actor Blueprint 클래스를 생성한다.

 

 

AmountOfSlots 변수를 추가한다.

Static Mesh, Sphere Collision, Widget을 추가한다.

 


Sphere Collision의 On Component Begin Overlap, On Component End Overlap, Event Tick 이벤트를 처리한다.

BP_PickupActor_Master와 기능이 거의 유사하므로 블루프린트에서 노드들을 복사해온다.

 

복사해 온 노드들 중에 현재 블루프린트에 존재하지 않는 변수는 회색으로 표시된다.

  • 우클릭 후 Create variable ...을 하면 바로 변수로 생성할 수 있다.
  • 현재 블루프린트에 존재하는 변수를 드래그하여 할당할 수도 있다.

 

 

BP_InventoryBackpack에서 Action InputAction에 AddMoreSlots 함수를 호출하여 인벤토리 슬롯을 추가한 후 가방 아이템을 삭제한다.

 


W_InventoryGrid에 추가할 양을 입력 받아 인벤토리 위젯에 슬롯을 추가하는 AddMoreSlots 함수를 추가한다.

 

Panel Widget - Get Children Count 노드로 현재 슬롯의 개수를 가져올 수 있다.

Construct에서 위젯을 추가하는 부분을 복사하여 가져온다.

 

 

BPC_Inventory에도 슬롯을 추가하는 AddMoreSlots 함수를 추가한다.

 

 

성공적으로 인벤토리 확장에 성공했다.

 

profile

Make Unreal REAL.

@diesuki4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

검색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