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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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이미지를 임포트한다.

 


아이템 표시 및 획득 아이콘을 띄울 W_PickUpPrompt 위젯을 생성한다.

 


BP_PickupActor_Master에 PromptWidget이라는 이름으로 위젯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 위젯 컴포넌트는 Draw Size를 조정하면 깨지므로 Scale로 크기를 조정해야 한다.

 


Boolean 타입의 UpdateActor 변수를 추가한다.

 


Sphere Collision의 BeginOverlap에서 범위 내에 들어오면 아이템 획득 아이콘을 띄운다.

 

End Overlap에서는 아이콘을 없애고 입력을 비활성화시켜 아이템을 획득하지 못하도록 한다.

 


W_PickUpPrompt에 CanPickUp 값에 따라 아이콘의 텍스터를 변경하는 TogglePrompt 커스텀 이벤트를 생성한다.

 

 

Event Tick에서 다음을 처리한다.

  • 아이템 획득 아이콘 위젯을 Static Mesh 위에 고정한다.
  • 플레이어에게 라인트레이스를 수행해 가리는 물체가 없을 때만 아이콘 위젯을 보이게 한다.
  • 아이템이 PickUpDistance보다 클 때와 작을 때를 구분해 아이콘을 변경하는 TogglePrompt를 실행한다.
  • PickUpDistance의 거리에 따라 입력을 활성화하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한다.


Widget Component - Get User Widget Object - Cast To ... 을 통해 위젯 변수에 접근할 수 있다.

 


기존의 아이템 획득 부분을 Action InputAction의 Pressed에 처리해 E키를 누를 시 아이템을 획득하도록 한다.

 


WidgetDistanceAboveMesh 변수를 추가하고 Construction 시에 액터의 위에 위치하도록 한다.

 


플레이어가 아이템과 충돌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Static Mesh의 Collision Presets를 Custom으로 바꾸고 Pawn과의 충돌을 Ignore로 바꾼다.

 

 

아이템 획득 및 표시 방식을 개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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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esuki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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