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Ultimate Survival Horror Course
카메라 흔들림을 구현하기 위해 걸을 때의 CS_HeadBob_Walk 마티네 카메라 쉐이크 Blueprint Class를 생성한다.
Oscillation Duration: 한 번 흔들릴 때의 시간이다.
Rot Oscillation - Pitch, Yaw, Roll
Loc Oscillation - X, Y, Z
FOV Oscillation
- Amplitude: 진폭
- Frequency: 진동수
- Initial Offset: 초기 오프셋
Single Instance: 활성화 시 여러 번 이 쉐이크를 재생해도 1번만 재생된다.
- 비활성화 시 중첩되어 재생된다.
CS_HeadBob_Walk 카메라 쉐이크를 복사해 CS_HeadBob_Run 마티네 카메라 쉐이크 Blueprint Class를 생성한다.
L1_Character에 카메라 흔들림을 위한 HeadBob 함수 생성한다.
Character Movement 컴포넌트의 Is Falling 노드를 이용해 캐릭터가 떨어지는 중인지 확인할 수 있다.
Map Range Clamped 노드를 이용해 InA ~ InB 까지의 입력을 OutA ~ OutB 까지의 출력으로 매핑할 수 있다.
Player Controller - Client Start Camera Shake 노드를 이용해 카메라 흔들림을 시작할 수 있다.
- Client Start Camera Shake 노드를 이용해 중단할 수 있다.
- 시야에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Player Controller에서 처리한다.
아까 생성한 Matinee Camera Shake 를 할당해준다.
이동 키보드 입력을 처리하는 부분에 HeadBob 카메라 쉐이크 함수를 추가해준다.
성공적으로 카메라 흔들림을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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