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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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shed 2023. 6. 6. 21:50
<ARAG> 개발 시작 게임 개발/<ARAG>
ARAG (A Really Awesome Game) Commit 84d1e

 

1월부터 지금까지 언리얼 엔진과 게임 수학에 대해 책과 강의로 공부했고,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게임을 만들어 보려고 한다.

 

아직 어떤 게임을 만들 것인지 정해진 것은 없고 장르만 RPG로 정했다.

  • RPG가 게임 개발에 필요한 지식들의 총집합이라고 들었기 때문에 선택했다.

 

따라서 사냥, 인벤토리, 아이템, 거래 시스템 등 RPG의 기본 요소를 먼저 구현할 생각이다.

 

최근 큰 기업들을 중심으로 GAS의 활용이 늘고 있다고 들어서 이 게임에도 GAS를 활용할 생각이고 멀티 플레이어 지원도 고려하고 있다.

 

기본 요소들을 구현한 후에 젤다의 전설의 공격 속성 시스템 등의 다른 게임들에 있는 요소들을 추가해 볼 생각이다.

 

우선, 언리얼 엔진으로 만들 첫 게임 프로젝트를 생성했다.

  • 처음에 5.2 버전으로 생성했지만 에셋 호환성을 위해 5.0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했다.

 

 

버전 관리를 위해 Github에 연동했고, LFS를 쓰는 대신 용량이 큰 에셋 폴더는 별도로 무시하도록 설정해 제외하도록 했다.

 

# Ignore all files by default, but scan all directories.
*
!*/

# Do not ignore git files in the root of the repo.
!/.git*

# Do not ignore Markdown files.
!*.md

# Do not ignore `.uproject`.
!*.uproject

# Do not ignore `.uplugin`.
!*.uplugin

# Do not ignore Source, Config and Plugins dirs.
!/Source/**
!/Config/**
!/Plugins/**/Source/**
!/Plugins/**/Config/**

# Allow any files from Content dir.
!/Content/**/*
!/Plugins/**/Content/**/*

# Allow any files from RawContent dir.
!/RawContent/**/*
!/Plugins/**/RawContent/**/*

# OS/platform generated files.

# Windows
ehthumbs.db
Thumbs.db

# Mac OS X
.DS_Store
.DS_Store?
.AppleDouble
.LSOverride
._*

# Linux
*~
.directory

# vim
[._]*.s[a-w][a-z]
[._]s[a-w][a-z]
*.un~
Session.vim
.netrwhist

# Visual Studio
.vs
.vsconfig
!/.editorconfig

# Oversized files

 

6개월 가량 책과 강의를 보며 공부만 하기보다는 일찍 개발을 시작해 직접 해보면서 익히는 것이 나았을 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과연 나는 이런 게임을 만들 수 있을까..

나는 프로그래머이기 때문에 결과물이 아래처럼 좋긴 힘들 것이다.

 

캐릭터, 애니메이션, VFX, 사운드, 맵 등 마켓플레이스에서 에셋을 사서 쓸 수는 있겠지만, 1인 개발인만큼 모든 것을 신경쓸 수는 없다.

 

그래서 프로그래밍 외적인 것들은 후순위로 두고, 개발과 관련된 기능 구현에 집중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기대 반, 걱정 반인 마음이긴 하지만 열심히 한 번 만들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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