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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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AG (A Really Awesome Game) Commit 2bd11

 

이번 작업 결과는 다음과 같다.

[프로젝트 정리]

  • 클래스 접두사 "AR"로 통일
  • 용도별로 C++ 클래스, BP 이름 변경 & 폴더 정리
  • 에셋들 Assets 폴더로 몰아 관리

[버그 수정]

  • 활 무기 사용 시 화살을 넣는 중에 또 넣을 수 있는 버그 수정

 

 

이번 작업에서 느낀 점 👨‍💻👨‍💻👨‍💻
  • 코드나 에셋들이 카테고리별로 세분화되어 프로젝트가 잘 정리되어 있으면, 이후에 훨씬 작업 능률이 올라간다.
    어디에 어떤 내용이 있었는지 확인하기 편하고, 새로운 내용을 어디에 배치할지 고민하는 시간도 줄어든다.

 

작업 도중 마주했던 문제들 👇👇👇

 

그럴 것 같긴 했지만, C++ 클래스의 이름을 함부로 변경하면 BP 링크가 깨져 문제가 발생했다.

찾아보니 DefaultEngine.ini 파일에 ActiveClassRedirects 속성을 통해 기존 이름을 새로운 이름으로 Redirect하도록 지정해 해결할 수 있었다.

 

 

[TIP] Renaming C++ Classes without breaking your project

Ever wondered how to rename your C++ classes that you already use in your project? For example, you have a C++ class called MyAwesomeClass and in your Content Browser you created a Blueprint ext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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