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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5 C++ Multiplayer Shooter

 

무기를 소지하고 걸을 때, -135°, 45° 대각선 방향으로 이동할 때는 자연스럽다.

 

-135° 방향으로 이동할 때(좌) / 45° 방향으로 이동할 때(우)

 

그런데, -45°, 135° 대각선 방향으로 이동할 때는 마치 문워크 하듯이 부자연스럽다.

 

-45° 방향으로 이동할 때(좌) / 135° 방향으로 이동할 때(우)

 

무기를 소지하고 앞으로 걷는 애니메이션인 Jog_Fwd_Rifle 애니메이션을 복제해 임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준다.

 

 

애니메이션을 수정하기 전에 World Transform 기준으로 변경해준다.

 

 

Root Bone을 -45°만큼 회전해 다리가 대각선으로 달리도록 하고, spine_01 Bone은 다시 45°를 돌려 앞을 보도록 한다.

 

 

타임라인 바를 0에 위치시키고 + Key 커튼을 눌러 키를 생성한 후, 두 Bone의 회전이 Bake된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생성한다.

 

 

-45° 방향 대각선으로 걷는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생성했다.

 

 

대각선으로 이동할 때도 시야 조정에 따른 몸 기울임(Lean)을 적용해주기 위해 -10°, 10°씩 기울어진 애니메이션을 생성한다.

  • 방금 생성한 대각선으로 걷는 애니메이션을 복제한다.

 

 

World Transform 기준으로 만들어준 후, Root Bone을 -10°만큼 기울인다.

 

 

타임라인 바를 0에 위치시키고 + Key 커튼을 눌러 키를 생성한 후, Root Bone의 회전이 Bake된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생성한다.

 

 

같은 방식으로 10° 기울어진 애니메이션도 생성해주면, -45° 방향으로 걸을 때와 좌우측으로 기울일 때 총 3개의 애니메이션을 생성한 것을 볼 수 있다.

 

 

같은 방식으로, 무기를 소지하고 뒤로 걷는 애니메이션인 Jog_Bwd_Rifle 애니메이션도 복제해 135°로 걸을 때의 애니메이션도 만들어준다.

 


애니메이션을 복제할 때 싱크 마커나 애님 노티파이가 사라지기도 하는데, 복사 붙여넣기 해주면 된다.

 


무기를 소지하고 걸을 때의 블렌드 스페이스인 EquippedRun을 수정해준다.

 

-45°, 135°인 부분에 애니메이션을 추가해야하기 때문에, Grid Division을 4에서 8로 변경해준다.

 

 

수정된 블렌드 스페이스는 다음과 같다.

 

 

-45°, 45°, 135°, -135° 방향 대각선 모두 걷기 애니메이션이 자연스러워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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