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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5 C++ Multiplayer Shooter

 

무기 위에 획득 위젯을 띄우기 위해 위젯 블루프린트를 생성한다.

 

 

무기 액터에 위젯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위젯 클래스를 지정하고 Screen 공간에 띄우며 Draw at Desired Size에 체크한다.

 

위젯 컴포넌트의 위치를 무기 위로 조정해준다.

 

 

무기 위에 획득 위젯이 잘 보인다.

 

 

플레이어 폰과 겹쳤을 때 획득 위젯을 띄우기 위해 OnComponentEndOverlap 델리게이트에 등록할 함수를 선언한다.

 

 

헤더를 추가한다.

 

 

겹침 확인 등의 중요한 처리를 서버에서만 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HasAuthority()가 true인 경우에만 델리게이트에 함수를 등록한다.

 

처음에는 획득 위젯을 보이지 않도록 한다.

 

 

플레이어 액터와 겹쳤을 때 획득 위젯을 띄우도록 한다.

 

 

Listen 서버의 플레이어가 겹칠 때는 정상적으로 획득 위젯이 뜨지만, 다른 클라이언트에서는 보이지 않는다.

 

심지어, 다른 클라이언트는 무기와 겹쳐도 획득 위젯이 뜨지 않는다.

  • 겹침을 서버에 있는 무기인 경우에만 확인하고 델리게이트를 바인딩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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