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article thumbnail
Unreal Engine 5 C++ Multiplayer Shooter

 

헤더를 포함한다.

 

 

세션 생성 이외에 검색, 참가, 하괴, 시작 시에도 메뉴 클래스에 알리기 위해 델리게이트 타입을 선언한다.

 

다이나믹 델리게이트에 등록할 콜백 함수의 인자는 모두 BP와 호환되는 타입이어야 한다.

FOnlineSessionSearchResult와 EOnJoinSessionCompleteResult::Type은 BP와 호환되지 않는 타입이기 때문에, 일반 델리게이트로 선언해 사용해야 한다.

  • 콜백 함수는 UFUNCTION() 매크로를 사용하지 않는다.
  • 다이나믹 델리게이트와 일반 델리게이트는 인자 선언 시 콤마(,)에 차이가 있으므로 주의한다.

 


각각의 델리게이트와 콜백 함수를 선언한다.

 

 

헤더를 포함한다.

 

 

생성자에서 각 기능에 콜백 함수를 등록한다.

 


콜백 함수들은 뼈대만 구성해놓고 나중에 구현하도록 한다.

 

profile

Make Unreal REAL.

@diesuki4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

검색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