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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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

 

체력바로 사용할 UI_HPBar 위젯 블루프린트를 만든다.

 

 

스크린 모드를 Fill Screen에서 Custom 150 x 50으로 바꾼다.

편집 화면이 어떻게 보일지 설정할 뿐이지 UI의 크기나 비율을 바꾸는 것은 아니다.

  • Fill Screen: 전체 스크린 크기
  • Custom on Screen: Custom 크기에 전체 화면 가이드를 표시
  • Desired: 위젯 크기에 맞춤
  • Desired on Screen: 위젯 크기에 맞추고 전체 화면 가이드를 표시

 

 

기본적으로 있던 Canvas Panel을 지우고 Vertical Box의 자식으로 Spacer와 Progress Bar를 배치한다.

  • Canvas Panel의 자식으로 등록되면 앵커, 피벗, 크기 등을 조정할 수 있게 된다.
  • Canvas Panel은 주로 화면 상에 표시되는 UI를 제작할 때 사용한다.

 

 

Vertical Box 하위 세 위젯의 높이 비율을 4:2:4로 설정한다.

  • 꼭 40, 20, 40이 아니라 비율만 맞으면 된다.

 

 

Progress Bar의 Fill Color and Opacity 옵션에서 Fill 색상을 조정할 수 있다.

 

Progress - Percent 값을 조절해보면 어떻게 표시되는지 테스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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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esuki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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