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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

 

애니메이션 노티파이(Animation Notify)

애니메이션 혹은 몽타주 재생 중 특정 타이밍에 애님 인스턴스에게 신호를 보내는 기능이다.

 

 

아래에서는 Attack2 섹션에서 공격 모션이 끝나고 기본 자세로 돌아갈 때 NextAttackCheck라는 노티파이를 발생시키도록 했다.

 

 

해당 프레임에 즉각적인 반응을 요구하는 콤보 공격 등을 구현할 때는 Montage Tick Type을 Branching Point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 몽타주 섹션이나 재생 위치를 변경할 때 적합하다.
  • 노티파이 옆에 USB 아이콘 모양이 있으면 Branching Point 방식이다.

 

기본값인 Queued는 비동기 방식으로 신호를 받아 적절한 타이밍에 신호를 놓치게 될 수 있다.

  • 타이밍에 민감하지 않은 사운드나 이펙트를 발생시킬 때 적합하다.

 

 

언리얼 엔진은 노티파이를 알아서 분석해 애님 인스턴스의 AnimNotify_{노티파이 이름}() 함수를 자동으로 호출한다.

  • 노티파이는 BP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으므로 언리얼 런타임이 찾을 수 있게 UFUNCTION() 키워드를 꼭 붙여줘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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