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article thumbnail
Published 2023. 2. 3. 07:52
문제의 축소 문제 해결

 

아래의 문제를 풀던 도중 벡터의 크기를 얼마로 잡고 시작점과 끝점의 포함 여부 등을 고민하고 있었다.

-100 <= 시작점 < 끝점 <= 100 범위를 가졌다.

 

나는 생각해보다 헷갈려서 이 문제를 그대로 해석하지 않고 -2 ~ 2 범위로 축소시켜 생각해보았다.

 

그렇게 생각하니 경우의 수가 줄었고 끝점은 포함시키지 않아도 되며 필요한 크기는 4라는 것을 곧바로 알았다.

 

 

문제의 축소는 예전에 학교에서 알고리즘을 공부할 때도 많이 사용했던 방법이고 코딩할 때 크기나 범위를 계산하거나 생각한 알고리즘을 축소시켜 검증할 때 자주 사용하는 방법이다.

profile

Make Unreal REAL.

@diesuki4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

검색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