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article thumbnail
Level 0. OX퀴즈

 

 

예전에 Stack을 활용해서 다항식 파싱했던 방법이 가물가물한데 이 문제는 항의 개수가 2개로 정해져 있어 그럴 필요까지는 없었다.

 

istringstream을 이용해 파싱을 진행하여 해결했다.

 

벡터 내에서 메모리가 재할당되는 것을 막기 위해 emplace_back 대신 필요한 만큼 크기를 미리 할당하여 사용했다.

 

#include <iostream>
#include <vector>
#include <sstream>

using namespace std;

vector<string> solution(vector<string> quiz)
{
    size_t size = quiz.size();
    vector<string> answer(size);

    for (int i = 0; i < size; ++i)
    {
        istringstream iss(quiz[i]);
        int n1, n2, nResult;
        char op, eq;

        iss >> n1 >> op >> n2 >> eq >> nResult;

        answer[i] = ((op == '+' ? n1 + n2 : n1 - n2) == nResult) ? "O" : "X";
    }

    return answer;
}

'자료구조 & 알고리즘 > 프로그래머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Level 0. 순서쌍의 개수  (1) 2023.01.30
Level 0. 삼각형의 완성조건 (2)  (0) 2023.01.29
Level 0. 안전지대  (0) 2023.01.27
Level 0. 옹알이 (1)  (0) 2023.01.26
Level 0. 등수 매기기  (0) 2023.01.25
profile

Make Unreal REAL.

@diesuki4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

검색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