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Unreal REAL.
article thumbnail

 

BFS나 DFS 시 범위 검사는 보통 아래와 같이 진행한다.

 

#include <iostream>
#include <vector>

using namespace std;

void main()
{
    vector<int> v {1, 2, 3, 4, 5};
    
    for (int i = -10; i < 10; ++i)
        if (0 <= i && i < v.size())
            cout << v[i] << " ";
}

 

출력

1 2 3 4 5

 

자료형을 unsigned로 사용하면 0보다 작은 값을 검사하지 않아도 된다.

 

#include <iostream>
#include <vector>

using namespace std;

void main()
{
    vector<int> v {1, 2, 3, 4, 5};
    
    for (int i = -10; i < 10; ++i)
        if (unsigned(i) < v.size())
            cout << v[i] << " ";
}

 

출력

1 2 3 4 5
profile

Make Unreal REAL.

@diesuki4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

검색 태그